카테고리 없음
인천 계양구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성황리 개최
아시아뉴스통신인천/양행복 취재국장
2019. 4. 6. 10:10
인천 계양구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성황리 개최
5일 계양구 제74회 식목일 나무 심기 행사가 열린 가운데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아시아 뉴스통신=양행복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5일,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이하여 산림의 소중함을 알리고 구민과 소통의 장으로서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계양구 산림욕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박형우 구청장을 비롯하여 조동수 민주 평화당 계양갑 지역위원장, 이용범 시의장, 손민호 시의원, 박성민 시의원, 구의원, 공무원과 유관기관, 사회단체,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가하여 편백나무 470주, 미선나무 500주와 야생화 2,000본을 심어 산림치유 효과를 증진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또한, 산불조심기간 동안 농작물 태우기, 입산자 실화 등에 대한 산불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산불 예방 캠페인도 병행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하였다.
박형우 구청장은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를 통하여 가꾸는 일 이 더 중요하다”라며 “이번 식목일 행사에 많은 지역주민과 시민단체가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국제적 이슈인 지구온난화, 황사, 미세먼지 등 지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쾌적하고 푸르름이 가득한 녹색도시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