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성만 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선정 2021 초정대상 수상”
아시아뉴스통신인천/양행복 취재국장
2021. 12. 29. 08:22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송고시간 2021-12-29 08:20
민주당 소상공인특위 공동위원장으로서 소상공인 문제 해결 노력
이성만“코로나로 소상공인 고통..합당한 지원 시급히 이뤄져야”
이성만“코로나로 소상공인 고통..합당한 지원 시급히 이뤄져야”
![]() |
이성만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부평갑·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아시아뉴스통신DB |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성만 의원(인천 부평갑·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소상공인연합회가 선정한 ‘2021 초정대상’을 수상했다.
‘초정 대상’은 초정(楚亭) 박제가 선생의 상공업 부흥 정신을 기리기 위해 선생의 호를 따 만든 상으로 매년 소상공인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온 국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소상공인을 위한 예산 확보와 코로나19 피해지원 및 손실보상안 마련에 힘썼고 ‘반값임대료법’을 선제적으로 내는 등 소상공인 지원과 권익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최근엔 더불어민주당 소상공인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소상공인 단체와의 연속 정책간담회를 개최해 애로사항, 정책 건의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또한, 이재명 선대위 직능본부 부본부장으로서 실효성 있는 소상공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해 대선 공약으로 담길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이 의원은 “소상공인이야 말로 우리 민생을 책임지는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라며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이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온전한 보상과 지원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yanghb1117@hanmail.net